배드민턴협회
> 자료실 > 배드민턴 자료실
배드민턴 자료실
셔틀콕(Shuttlecock) 잡는 법
  • 작성자 : 연합회
  • 작성일 : 2009-09-07 16:25:25


  배드민턴에 있어서 서브(Serve)는 에이스를 노리고 강력한 서브를 할 수 있는 테니스나 배구와는 달리 여러가지 규제가 있다. 즉 회전의 금지, Over Hand, Over Waist 둥 공격적인 요소들은 거의 제한되어 있다. 이것은 공중 랠리이면서 더욱이 한 번에 반구해야만 하는 배드민턴의 성격상 서버가 일방적으로 유리해 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하지만 공격할 수 없는 것이라 하더라도 아주 중요할 기술이므로 잘 알아두어야 한다.

 서브로부터 작전을 연결시킴으로서 게임의 적극성과 주도권을 잡을 수 있고 서브를 교묘히 함으로써 상대방의 리턴을 강한 타구로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누구나 한게임중에 많은 서브권을 가지게 되며 정확한 서브로 상대의 허를 찔러 실책을 유도하므로써 간단하게 득점할 수 있으며 그만큼 게임의 쉬워지는 것입니다. 그만큼 서브와 리시브는 게임에서 제1구의 공격이 되는 것이므로 중요시되고 있다. 

※ 셔틀콕의 잡는 법
 셔틀을 잡는 방법에는 전체를 쥐는 방법과 깃털을 집는 방법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 그림에서 첫번째인 셔틀의 아랫부분을 가볍게 되는 법이라고 한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셔틀을 잡을 때 회전을 걸기 위해서 셔틀콕을 위로 향한 채 서브를 넣어서는 안됩니다. 그러므로 셔틀의 콕은 항상 아래를 향해야 한다.
이전글
리스트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