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민턴협회
> 자료실 > 배드민턴 자료실
배드민턴 자료실
배드민턴 심판의 권한
  • 작성자 : 연합회
  • 작성일 : 2009-09-07 16:59:49

세팅시 심판 
- 세팅 선택 상황 시 해당 선수에게 : "Are you setting?"
- 긍정적인 대답일 때 : "Setting to 17(13) points" ("Second server" 해 당시)
- 부정적인 대답일 때 : "Game not set; playing to 15(11) points" 

심판의 권한 1 
경기전 심판은 레프리로 부터 점수판을 받는다.
사용될 저수계기가 작 동되는가를 확인한다.
포스트가 정한 라인위에 설치되어 있는가? 테이프가 정확하 게 되어 있나 를 확인한다.
네트높이를 점검하고 네트끝과 포스트 사이에 틈이 없나 확인한다.
셔틀이 장애물에 관계되는 법규에 해당되는지의 여부를 확인한다.
서비스저 지나 라인저지가 자신들의 임무를 아는가 확인하고 정확한 위치를 잡았는 가를 확인한다.
광고나 색깔있는 옷에 관한 토너먼트 규정에 대한 것을 레프리 혹 은 대신할수 있는 임원에게 통보받아 확인한다. 

심판의 권한 2
토스가 공정히 실행되어 이긴쪽과 진쪽이 선택을 정확히 실행했는가를 확인
복식 의 경우에 오른쪽 서비스코트에서 시작하는 선수들의 이름을 기록확인 할것이 다.이것이 정확한 서비스코트에 있는가를 확인할수 있게 해주며 게임중 선수가 서비 스코트에러 를 범한다면 이를 정정, 규정에 의해 처리할것이다

심판의 권한 3
항상 서버의 점수를 먼저 부른다.
단식에서 서비스를 잃었을때 "서비스 오버" 라 고 부르고 새 서버의 점수를 연이어 부른다.
복식에서 게임 초에서는 점수만을 부르 고 첫 선수가 서브하는한 계속한다. 서브권을 잃으면 " 서비스 오버"라고 부르고 새 서버의 점수를 이어 부른다. 첫 서버가 서브권을 잃으면 점수를 부르고 "세컨서버"라고 부른다. 두번째 서버가 계속 서브하는한 이것을 계속하여 한쪽이 서브권을 잃으면 "서비스오버"라고 부르고 새 서버의 점수를 부른다.
한 쪽이 14점이 도달했 을때와 여자 단식의 경우 10점에 도달했을때 첫 경우에만 "게임 포인트" 혹은 "매치 포 인트"라고 부른다.세팅의 경우도 똑같이 저촉이 되며 그다음의 경우는 서버와 리시버 의 점수만 을 불러주어야 한다.
"Play"는 다음상황에서 심판에 의해서 불러진다.
- 매치게임. 한게임후 코트를 바꾼이후 경기시작시 
-경기 중단후 다시 시작할때 
-심판이 선 수에게 다시 시작하라고 지시할때 
관련된 선수에게 적절하게 묻는다. 세 팅하겠오? 그리고 긍정일 경우 세팅 ~점 러브-올 이라고 부른다.부정일 경우 "세팅 안함"라고 붙여 부른다.

매 경기가 끝나면 "게임"이라고 부르며 이는 마지막 래리 가 끝나는 즉 시 부르며 주위의 박수 갈채등에 구애 받지 않는다.각 게임뒤에는 "훠스트 게임 원바이 "혹은 "세컨 게임 원 바이" ~선수이름 또는 팀 이름, 점수를 불러줘야 하 며 만약 경 기의 승부가 가려졌을때는 "매치 원 바이" ~이름, 점수를 불러줘야 한다.

둘째 게임 시작시 "세컨 게임러브-올 플레이"

셋째게임이 치루어질때는 "원 게 임 올"이라 고 즉시 부른다."5분간의 휴식을 선언"하며 3분경과시 [count~]two minutes remaining 을 반복하고 4분경과시 [count~] one minute remaining 을 반 복한다.셋 째 게임 시작시 "Final game love- all play"라고 부른다.

셋째 게임에서 스 코어가 6 점 혹은 8점에 도달하면 "체인지 앤드"를 선언하며 코트를 바꾼 상태에서 "플 레이"라고 불러준다.

경기가 끝난위 완성된 점수판을 주로 리시버를 봐야 한다. 

심판의 권한 4 
서비스 저지가 임명되면 심판은 주로 리시버를 봐야 한다. 

심판의 권한 5
셔틀이 라인가까이 떨어질때 심판은 라인저지를 주의깊게 보아야 하며 그 결정은 라인 저지의 권한인 것이다. 

심판의 권한 6
경기중 심판은 점수계기의 상태를 파악하여야 한다.
셔틀이 라인 바깥에 떨어졌을 때 라인저지의 부재로 심판이 책임을 지고 있을 경우와 라인저지가 보지못한 경우 점 수를 부르기 전에 "아웃" 이라고 선언해 준후 스코어를 부른다. 

심판의 권한 7
선수가 셔틀을 치고자 할때 그의 파트너가 큰소리로 "노숏", 폴트등 주위를 산만하게 하여 상대방에게 혼란을 가져 오게 할때 이는 방해로 고려되어야 한다.
시합중 코치 행위는 금지되어야 하며 심판이 통제할수 없다면 즉시 레프리에게 통보하여야한다.

선수가 손을 닦기 위해 코트 바깥으로 나가는등 경기가 지연되지 않 는 범위내에 서는 허용될수 있으나 만약 상대방이 경기를 하고자 준비된 상태라면 이는 심판의 승 낙없이 코트를 이탈하는 행위이므로 반드시 심판의 허락을 얻어야 한다.

경기중 셔 틀의 교환은 공정하여야 한다.양쪽 모두 셔틀교환에 동의할때는 심판은 이를 방해할 필요는 없으며 한쪽에서만 셔틀 교환을 요구할 시는 심판이 이를 결정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셔틀을 테스트할수 있다.

한 선수의 한번의 스트록으로 이루어진 행위는 더 블히트규정에 적용되지 않는다. 

심판의 권한 8 
선수는 심판의 허락없이 코트를 떠날수 없다.경기중 부상이나 질병은 주의깊게 유연하 게 다루어져야 한다.심판은 문제의 심각성을 신속히 결정하고 코트에 출입이 허용되는 사람은 지정된 의사와 레프리 뿐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반대쪽도 불리함이 없어야 하며 규칙이 적절히 적용되야 한다.경기가 중단되면 "Play is suspended"라고 부르고 그 스코어를 기록하며 서버, 리시버, 서비스코트와 앤드를 기록한다.
셔틀의 속도 를 조정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는다.일어나기 쉬운 그릇된 행위가 발생했을때는 기록 과 더불어 즉시 레프리에게 보고한다. 

이전글
리스트 수정 삭제